11월 14일 슈카월드 방송 요약

2021. 11. 15. 03:34슈카월드

728x90

1. 은행이 공시를 안 하고 채용을 줄이는 속도가 점점 증가해서 이제는 경제학과, 경영학과를 나와서 꿈의 직장인 은행을

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한다. 같은 가족이지만 xx은행 본사를 다니는 누나가 대단하다.

인공지능을 열심히 공부해서 누나가 빨리 특별퇴직금을 받게 해야지 (농담~)

 

 

1.5. 미역이 생물이 아니지만 김은 생물이라고 한다. tip 상식 키즈나 가게 된다면 꼭 맞추자

은행나무가 멸종위기종이란다. 이유는 씨앗을 옮길 매개체가 없다는 거 맛이 없는 거는 사람이나 동물이나 같은 듯..

그리고 은행나무는 1억 년 전에도 있었다고 한다. 

인간의 조상 오스트랄로 피테쿠스는 200~400만 년 전..

 

2. 미국과 대만 중국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근데 대만의 대처가 너무 안일하고 미국 의존도가 너무 높은 거 같다. 

 

3. 중국산?

원래 중국산 하면 품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장점이 있었다. 그렇지만 요즘 중국은 자신들이

선진국의 반열에 올라섰다고 하며, 가격을 높였다. 이렇게 되면 중국산을 쓰는 국가의 물가상승률은 자연스레 올라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지금 미국의 물가상승률은 한 달 만에 6퍼센트라고 한다.

이렇게 된 상황에서 우리나라도 중국의 의존도를 낮추고 요소수 대란과 같은 문제(우리나라 요소수 중국 의존도 98%)가

일어나지 않도록 국가 차원에서 기업에 지원을 많이 해줘야 된다고 생각한다.

 

4. NFT?

진짜 ETF 이해가 안 된다. 원래 우리가 인터넷에서 사용했던것을 왜 수십 수백억을 주면서 저작권을 사는지 이해가 안된다. 요즘 NFT 가 유행인 것을 안다. 우리나라 방송사, 연예인들도 NFT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근데 솔직히 나의 생각은 전부다 사기꾼 같다. 이걸 왜 사지? 진짜 쓸모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걸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묻지 마 투자가 기승을 부려서 그런 거 같다는 생각밖에 못하겠다. ㅋㅋㅋㅋ 진짜 무 야호를 nft화 시켜서 몇억에 판다고 했는데 이걸 사는 사람이 있는 게 더 웃기다... 물론 나도 NFT초기에 투자를 했는데 지금 3배가 뛰어서 놀랐다. 그때는 이해가 안 되지만 이해하면 늦을 거 같아서 그냥 치킨값으로 투자를 해봤는데 반년도 안 된 사이에 3배가 올랐더라... 그냥 웃겨서 놔두는 중인데 어디까지 가나 보는 중..  NFT이해 안 된다. 진짜 진짜 

 

5.nc소프트 상한가

진짜 살면서 처음 봤다. 우리나라 대형주가 상한가를 찍는 건 진짜 살면서 처음 봄 한 개인이 순매수 5000억을 했다는데 진짜 어이가 없더라... 누가 현금을 5000억을 가지고 있지? 이재용도 없을 거 같다는 주장에 진짜 나도 동의하는데 누군지 진짜 궁금하네 그리고 의문점 2 공시를 안 뜨게 할 수도 있는데 2.24% 사서 공시를 띄운 것도 진짜 뭐지 싶더라..(2% 이상이면 공시가 뜸) 의문점 3 이렇게 매수를 하면 금감원에서 무조건 수사하고 언론에도 나올 텐데 무슨 깡인지 모르겠다. 그만큼 깨끗한 돈이라는 거겠지?? 누군지 몰라도 멋지다..

 

6. 결론 NFT 메타버스 

개 거품 같다. 말도 안 된다. 

 

ㅋ?

???? 950이 저점이었네?

이건또 뭔데 가상의 돌을 산다? 누가삼?

오징어 게임 10연 우승해도 저건 안 살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FT 나는 튤립 버블이라고 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