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낸시 펠로시 대만 방문에 중국이 군사적 대응을 하는 이유

2022. 8. 3. 13:51WSJ

728x90

https://www.wsj.com/livecoverage/nancy-pelosi-taiwan-visit-china-us-tensions?mod=hp_lead_pos1 

 

Pelosi-Taiwan Live Updates: House Speaker Arrives in Taiwan in Defiance of China

Full coverage of House Speaker Nancy Pelosi’s visit to Taiwan.

www.wsj.com

이름: 낸시 퍼트리샤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서열 3위)

하원에서 18선을 하신 대단한 분이다.

올해로 한국 나이 83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fvJkcCRyVSI 

 

나의는 숫자에 불과하는 것을 보여주듯이 예전부터

옛날부터 현재까지 계속 빠꾸 없는 삶을 사셨다. 

 

원래부터 반중을 대표하는 정치인이였다.

천안문 추모를 하는 모습

중국의 시진핑은 지금 3 연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렇기에 지금 권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들의 지지를 받기 위해 내놓은 슬로건이 '하나의 중국'이다.  

 

하나의 중국 = 대만을 침략해야 된다. 

여기서는 침략이라는 단어를 쓰겠다. 왜냐하면 대만의 자국민들은 중국이 대만을 흡수하는 것을 거부하고, 하나의 중국이라는 명분으로 대만을 흡수하려고 하니까 침략이라는 단어를 쓰는 게 맞다. 

 

그리고 지금 미중 갈등이 심화된 현제 반중 감정이 심한 현재 미국의 정상급 정치인들은 대만의 방문을 하지 않았다. 중국에 대해서 반기를 드는 것이고,  바이든도 이것을 알기 때문에 대만을 방문하지 않았고, 이번 펠로시가 아시아 순방을 갈 때도 대만은 방문하지 말라고 말했지만, 펠로시 나이 83세 이제 사리기도 애매한 나이이고, 죽기 전에 나같이 도 빠꾸 없이 대만 한번 방문할 거 같다. 

 

그렇지만 중국은 펠로시가 늦은 나이에 대만을 방문한 것이 시진핑의 장기집권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시진핑과 중국 관리들은 바이든에게 이렇게 말했다. 

 

Chinese officials, including leader Xi Jinping in a phone call last week with President Biden, have warned of unspecified countermeasures for Mrs. Pelosi’s Taiwan visit.

 

펠로시가 대만에 방문한 것에 대해서 특정되지 않는 대응을 한다고 말을 했다. 근데 과연 중국이 대응이 가능할까? 말만 저렇게 하고 실제로 덤비면 개 맞을 거 같다.

 

펠로시가 대만에 방문해줘서 나는 개인적으로 너무 감사하다. 중국은 예전부터 우리나라를 무시했었고, 이번에 무시당하는 기분과 국가로써 존중받지 못하는 기분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 

 

실제로 한말

합성 ㅋㅋㅋㅋㅋㅋ

 

 

728x90

'WSJ'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J] 세계적인 경제위기 예상 (미국 실업)  (2) 2022.08.04